악필 맛집 – 청실홍실, 서문삼계탕통닭

후 ……… 일요일 아침에 해가 높이 뜨기 전에 제초작업 좀 하다가 집으로 들어와서 씻고 …

오늘은 두곳이다. 왜냐하면 … 아래 가게가 양이 좀 적은 편이어서 …

그저께 갔던 칼국수집에서 100미터쯤 남서쪽에 위치한 가게다.

청실홍실 이라는 곳인데,

주소는

인천 중구 우현로35번길 23-1

이다.

1979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고 있고 … 몇몇 분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단 인천에는 청실홍실로 검색하면 나오는 비슷한 식당이 신포동 (지금 이 가게…) 과 예전 시민 회관에서 주안역 가는 길에 있는 곳, 부평시장역 근처에, 석남동 거북시장에서 좀 떨어진 곳에 분점이 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면 체인점 사업하는 업체가 하나 보이는데, 로고가 다르다. 실제로 관련이 있는 곳인지, 도용한 곳인지, 체인점은 저런 프랜차이즈쪽에 영업권을 준 것인지.. 는 명확하지 않다.

어쨌거나 … 주인(+첫째)이 지금도 영업하는 곳은 신포동에 있는 곳이고, 둘째였네 셋째 아들이 하는 곳이 시민회관 근처에 있는 곳이다.

방문해 보면 알겠지만, 매장 크기는 작다. 그리고 양이 적은 편이다. 배부르게 먹으러 가는 곳이 아니라는 얘기… 아참, 신포동과 시민회관 쪽은 가 봤지만 다른 곳은 가본 적이 없으니 … 어떤지 모르겠다.

예전에는 오후 9시쯤에 닫았었는데, 언젠가부터 오후 8시 좀 넘으면 마지막주문을 받고 정리하기 시작한다. 문 여는 시간은 점심때쯤이다. 점심떄 간 적은 없으니 .. 언제 영업을 시작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뭐 찾아보면 나오겠지 ..

메뉴는 모밀국수/우동/만두 .. 류다. 다시 말하지만 … 양이 적은 편이다. (나한테만 그런 건 아니겠지 ?)

단일 메뉴만 시키면 좀 부족하고 국수/우동과 만두.. 를 같이 주문하면 어느 정도 양은 된다. 그걸 노린 건가 ?

신포동쪽은 뭐 .. 주차 문제는 또 얘기 안해도 되겠지 ?

————————-

시민회관쪽으로 왔으니 근처 가게 하나 더 적어보면 …

시민회관 사거리에 예전시민회관 건너편이 보면 “서문삼계탕통닭”이라는 가게가 있다. 꽤 유명하고 오래된 가게이고, 체인점이나 분점 같은 건 없다.

주소는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690

이다.

메뉴는 전기구이통닭, 삼계탕 .. 끝. 가게 이름이 메뉴판인 셈이다.

대충 40년 넘게 영업하는 가게이고, 내 친구네 집에서 (부모님께서 하시던 것을 형이 물려 받고 있다.) 운영하는 곳이다.

주안쪽도 구시가지쪽이어서 주차가 쉽지는 않다. 하지만 신포동쪽보다는 훨씬 주차하기 쉽다. 내 경우는 주안성당에 대고 가는 편이다.

자 …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시 동인천/신포동쪽으로 돌아가자. 갈 곳 많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