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필 맛집 – 냉면마을

2023/06/13

어제 얘기했던 순대국밥집에서 용현시장쪽으로 쭉 와서 용현시장 거의 끝까지 .. 용현사거리쪽까지 오면 그 유명한 물텀벙이 특화 음식거리 .. 라고 물텀벙이집들이 나온다.

아구/아귀 를 주로 다루는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와서 직접 보면 뭐야 이거 몇 곳 없잖아 ? 싶을텐데 .. 맞다. 많이 없어졌다. 그건 바로 옆에 재개발을 하면서 골목 하나가 사라졌기 떄문이다.

어디를 가든 비슷한 맛이지만 가장 먼저 생긴 성진물텀벙이집이 있는데 … 그리 권하고 싶지는 않다.

그 이유는 … 앞에서 얘기한 것 때문이다. 근처에서 부동산 개발을 하면서 일단 가게들의 절반 정도가 사라졌다. 그러면서 손님도 적어지고 .. 오래된 가게들이니까 그냥 여기에 하나 두고 있는 거지 실력 있는 주방장들이나 점주들은 연안부두나 송도 등지로 빠져 나갔다.

그나마 한 곳 추천해 보자면

주소

인천 미추홀구 독배로 403

물텀벙이 골목 입구에 있는 동원물텀벙이집이다. 이곳이 그나마 낫다.

사실 이곳에서 추천할 가게는 물텀벙이집이 아니다. 용현시장안에 있는 냉면 식당이다. 여렀을 적에는 분식집이었는데, 어느 때부터인가 메뉴에 냉면이 들어왔고, 원래 있던 건물이 빌라로 바뀐 다음에도 빌라 1층(맞나 ?)을 차지하고 냉면/칼국수 같은 것을 취급하고 있다.

분식집이 냉면집으로 바뀐 건지, 분식집을 누군가가 인수해서 냉면을 취급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주소

인천 미추홀구 인주대로137번길 20

로 가면 된다.

가게 이름은 냉면마을 …

냉면은 슴슴한 평양냉면… 이 아니다. 칡냉면이 주력이다. 약간 매콤하고 …

이 가게 말고도 근처에 국수집들이 많다. 가장 유명한 곳이 권오성 국수공장이라고 직접 면을 뽑아서 국수를 파는 곳이 있는데 냉면마을에서 시장 골목으로 20~30미터 정도만 더 들어가면 된다. 거기서 더 들어가면 손칼국수집도 몇곳 있다.

여기가 용현시장이니까 한번 쭉 돌아보는 것도 괜찮을 거다. 다만 … 서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한쪽에서 만두를 쌓아놓고 만들면서 파는 곳이 있다. (티가 팍 난다.) 그 만두는 절대로 사지 마라… 그냥 만두피 + 당면 + 김치(라기 보다는 고추가루) 약간 들어간 건데 가격은 저렴한 편이지만, 맵기만 하고 맛은 전혀 없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사람들이 줄 지어서 사고 있고 …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두번 다시는 안 가는 집인데 … 퍼포먼스가 재미있어서 그런지 줄 서 있다가 사가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편이다.

내일은 어디로 가볼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